"설명절 연휴 대비"…해경, 국제여객선 안전점검 실시 등[부산소식]

기사등록 2026/02/04 13:53:03

[부산=뉴시스] 4일 오전 서정원 부산해경서장이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에서 여객선 안전 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부산해경 제공) 2026.02.0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4일 오전 서정원 부산해경서장이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에서 여객선 안전 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부산해경 제공) 2026.02.0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김민지 기자 = 부산해양경찰서는 4일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에서 여객선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서정원 부산해경서장은 이날 부산~일본 대마도 노선의 여객선 노바호(590t)에 직접 승선해 승객 안전사고 예방 실태와 인명구조 장비 관리 현황을 중점적으로 살폈다.

또 선장 및 선사 관계자와의 면담에서 안전관리 및 운항 현황 등을 청취하고 설 명절 기간 안전 운항과 승객 사고 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조치를 요청했다.

◇부산시설공단, 산재 예방 현장 소통형 안전교육

[부산=뉴시스] 부산시설공단이 소속 직원들을 상대로 안전 수칙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부산시설공단 제공) 2026.02.0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부산시설공단이 소속 직원들을 상대로 안전 수칙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부산시설공단 제공) 2026.02.0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시설공단은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근로자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전 사업장을 대상으로 '올해 1분기(1~3월) 현장 소통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안전·보건관리자가 직접 사업장을 찾아 근로자와 소통하고 현장 여건에 맞는 실무 중심의 안전교육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공단은 소속 직원 뿐만 아니라 시니어클럽 노인 일자리 근로자에게도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사업장 순회 점검도 병행 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설명절 연휴 대비"…해경, 국제여객선 안전점검 실시 등[부산소식]

기사등록 2026/02/04 13:53:0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