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시스] 김종민 기자 = 채용 마케팅 전문기업 HWAVE(주식회사 D3, 대표 복성현)가 베트남 호치민기술대학교(HUTECH)와 베트남 진출 한국 기업의 채용 브랜딩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3일 HWAVE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대학-기업 간 채용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교육과 취업을 연계한 통합 생태계를 조성해 한국 기업의 현지 인재 확보와 HUTECH 학생들의 글로벌 취업 기회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주요 협력 내용은 ▲한국 기업 맞춤형 인재 매칭 ▲IT·엔지니어링·경영 등 분야 취업 협력 ▲캠퍼스 리크루팅 및 채용 박람회 운영 ▲학생 참여 채용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 ▲온·오프라인 채용 플랫폼 운영 등이다. HUTECH는 학생 모집과 캠퍼스 행사 지원을, HWAVE는 기업 발굴, 채용 브랜딩, 프로그램 운영과 성과 분석 등을 맡는다.
HWAVE 복성현 대표는 "국내 노하우를 기반으로 베트남 현지 맞춤형 채용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했고, HUTECH 판 딘 응웬 부총장은 "학생들에게 한국 기업에서 커리어를 시작할 실질적 기회를 제공하게 돼 기대된다"고 말했다.
HWAVE는 국내 200여 기업과 협력한 경험을 토대로, 이번 MOU를 통해 베트남 시장에서도 차별화된 채용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