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수산자원연구소, 대구 100만 마리 방류 등

기사등록 2026/02/03 07:27:53

[부산=뉴시스] 부산시 수산자원연구소는 겨울철 고소득 어종인 대구자원 회복을 위해 3일 오후 사하구 다대항, 4일 강서구 동선항 인근 해역에 어린 대구 100만 마리를 방류한다고 밝혔다. (사진=부산시 수산자원연구소 제공) 2026.02.0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부산시 수산자원연구소는 겨울철 고소득 어종인 대구자원 회복을 위해 3일 오후 사하구 다대항, 4일 강서구 동선항 인근 해역에 어린 대구 100만 마리를 방류한다고 밝혔다. (사진=부산시 수산자원연구소 제공) 2026.02.0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시 수산자원연구소는 겨울철 고소득 어종인 대구자원 회복을 위해 3일 오후 사하구 다대항, 4일 강서구 동선항 인근 해역에 어린 대구 100만 마리를 방류한다고 밝혔다.

대구는 머리가 크고 입이 커서 대구어, 대두어라고도 불리며, 저열량 고단백 식품으로 담백하고 시원한 맛이 좋아 탕으로 인기가 많고 알과 아가미, 창자, 껍질까지 다양한 음식에 활용되는 고급 어종이다. 

이번에 방류하는 어린 대구는 수산자원연구소 종자 생산동에서 튼튼하고 활력 넘치는 어미로부터 알을 받아 부화시킨 것으로 크기는 8~9㎜ 내외이다. 방류한 어린 대구는 봄이 되면 동해안 깊은 수심으로 이동해 서식하다가 겨울에 냉수층을 따라 남해안의 진해만으로 산란회유를 하는 어종이다.

◇화명수목원, 월별 개화소식 알림 서비스 실시

부산시 화명수목원은 2~12월 '월별 개화소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매월 수목원의 대표 식물종과 그 개화 정보를 담은 '개화지도'를 제작하고 관람객들은 수목원에 설치된 배너의 큐알(QR)코드를 스캔함으로써 별도의 앱 설치 없이 모바일로 쉽게 개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매월 첫째주 화요일 수목원 내 기존 식재 정보와 개화·결실 정보를 바탕으로 월별 대표 식물종을 선정한 개화지도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첫 시작인 2월에는 차가운 겨울, 이른 봄의 시작을 알리는 대표 종인 ▲납매 ▲풍년화 ▲복수초 등의 개화 소식을 담은 개화지도가 제공된다.

◇부산시 여성문화회관, 일자리 토크콘서트 개최

부산시 여성문화회관은 3일 오후 2시~4시30분 시청 1층 대강당과 로비에서 '2026 일자리 유망직종 설명회 및 경력단절예방 인식 개선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1부 경력단절예방 인식개선 토크콘서트, 2부 일자리 유망직종 설명회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취업자와 창업자의 실제 경험 이야기와 인사담당자, 창업컨설턴트 등 분야 전문가의 조언을 자유롭게 나눌 예정이다.

이어 2부에서는 10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참여해 센터별 대표 직업훈련 과정과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행사 종료 후에도 로비 부스에서 과정별 개별상담 및 사전 접수 문의 가능하며, 취·창업을 희망하는 참가 관련 1대 1 현장 상담이 제공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부산소식]수산자원연구소, 대구 100만 마리 방류 등

기사등록 2026/02/03 07:27:5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