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달리는 국민신문고 사전예약 접수

기사등록 2026/02/02 11:35:17

구리시청 전경. (사진=구리시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구리시청 전경. (사진=구리시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구리=뉴시스]이호진 기자 = 경기 구리시는 오는 4일부터 20일까지 ‘달리는 국민신문고’ 사전 상담 예약을 접수한다고 2일 밝혔다.

오는 3월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시 여성행복센터 4층에서 열릴 예정인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국민권익위원회가 운영하는 현장상담서비스다.

이번 상담에는 한국소비자원, 서민금융진흥원, 한국국토정보공사 등 관계기관이 함께 참여해 소비자 피해와 서민금융, 지적분야에 대한 민원도 상담받을 수 있다.

상담 과정에서 즉시 해결이 가능한 고충이나 문의 사항은 현장에서 처리하며, 추가 조사가 필요한 사안에 대해서는 심층 조사와 관계기관 협의를 거쳐 해결하게 된다.

상담은 사전 예약 없이도 현장에서 신청이 가능하나, 사전 예약을 하면 민원 정보가 먼저 전달되는 만큼 보다 심도 있는 상담과 효율적인 민원 처리가 가능하다.

사전 예약을 원하는 시민은 구리시청 감사담당관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접수하거나 구리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이메일·팩스·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청 감사담당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구리시, 달리는 국민신문고 사전예약 접수

기사등록 2026/02/02 11:35:1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