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기업지원전략 설명회 개최… 65곳 참여

기사등록 2026/02/02 17:21:28

[광명=뉴시스]박승원 광명시장(사진 앞줄 왼쪽에서 세 번째)이 '2026년 광명시 기업 전략 설명회'에 참석해 기업 관계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광명시 제공)2026.02.02.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명=뉴시스]박승원 광명시장(사진 앞줄 왼쪽에서 세 번째)이 '2026년 광명시 기업 전략 설명회'에 참석해 기업 관계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광명시 제공)[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광명=뉴시스] 문영호 기자 = 경기 광명시는 2일 광명국제디자인클러스터(GIDC) 더가치홀과 지-스마트허브(G-SMART HUB)에서 65개 기업을 대상으로 '2026년 광명시 기업 전략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는 광명시 기업지원 정책 '기업온(On)광명'의 일환이다. 기업온광명은 기업 고충 접수부터 현장확인, 맞춤형 해결, 사후 관리까지 전 과정을 책임지는 광명시만의 통합 기업SOS 정책이다. 기업이 여러 기관을 개별적으로 방문하지 않아도 한 곳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원스톱 지원 환경을 구현하고 있다.

이날 설명회는 중앙·광역 경제기관 등과 협업해 기업별 여건에 맞는 성장전략을 제시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지역FTA통상진흥센터, 경기테크노파크, 코트라(KOTRA) 등 8개 전문 기관이 참여해 자금·금융, 수출·판로, 연구개발(R&D)·기술 분야의 기업 지원 정책을 소개하고, 기업별 상황을 반영한 맞춤형 상담을 진행했다.

박승원 시장은 "광명시는 기업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성장으로 이어지는 구조를 만드는 데 집중하고 있다"며 "현장 중심 지원과 기관 간 긴밀한 연계로 기업의 성장이 곧 도시의 경쟁력이 되는 선순환 구조를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광명시, 기업지원전략 설명회 개최… 65곳 참여

기사등록 2026/02/02 17:21:2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