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청소년 수련관-가족센터 업무 협약

기사등록 2026/01/31 14:10:05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전통문화 가치 확산에 주력"

[군포=뉴시스] 군포시청소년수련관과 가족센터가 지난 30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군포시청소년수련관 제공).2026.01.31.photo@newsis.com
[군포=뉴시스] 군포시청소년수련관과 가족센터가 지난 30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군포시청소년수련관 제공)[email protected]

[안양=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군포시 청소년 수련관은 지난 30일 관내 가족센터와 수련관 3층 어학실에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전통문화 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다문화가정 청소년 등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전통 예절 교육과 인성 함양 프로그램을 연계·운영하는 가운데 청소년과 그 가족을 지원하는 협력 체계 구축에 주력한다.

또 아동·청소년 교육·활동 사업과 관련한 주요 이슈를 공동으로 발굴하고,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뜻을 모았다.

특히 양 기관은 올해 다문화가정 청소년과 결혼이주민을 위한 우리 전통문화와 예절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포함한 공동 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문화적 다양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청소년의 공동체 의식과 인성 함양에 이바지할 것으로 예상한다.

박윤정 수련관 관장은 "이번 협약은 다문화가정을 포함한 모든 청소년이 우리 문화의 가치를 배우며 성장하는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했다"며 "가족센터와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박성희 센터장은 "다문화가정 청소년이 자연스럽게 이웃과 어울리고, 우리 전통문화와 가치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도록 돕겠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실질적인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군포시 청소년 수련관-가족센터 업무 협약

기사등록 2026/01/31 14:10:0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