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올 상반기도 전국 공립 박물관·미술관 무료관람 지원

기사등록 2026/01/31 13:00:00

KB스타뱅킹 국민지갑 내에서 신청

[서울=뉴시스]KB금융그룹은 '문화가 있는 날' 확대 취지에 발맞춰 올 상반기에도 '전국 공립 박물관·미술관 무료관람 프로젝트'를 지속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사진=KB금융 제공). 2026.01.31.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KB금융그룹은 '문화가 있는 날' 확대 취지에 발맞춰 올 상반기에도 '전국 공립 박물관·미술관 무료관람 프로젝트'를 지속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사진=KB금융 제공). 2026.01.31.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조현아 기자 = KB금융그룹은 '문화가 있는 날' 확대 취지에 발맞춰 올 상반기에도 '전국 공립 박물관·미술관 무료관람 프로젝트'를 지속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국민 생활 속 문화 향유 기회를 확산하기 위해 시행 중인 '문화가 있는 날'을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에서 매주 수요일로 확대하는 '문화기본법 시행령' 개정안을 입법예고한 바 있다.

KB금융도 일상 속 문화향유 가치에 공감하며 지난해 9월부터 한국박물관협회와 함께 'KB 무료관람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다. 전국 주요 공립 박물관·미술관 40여 곳의 전시 관람과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무료 관람·체험을 원하는 고객은 KB국민은행의 대표 금융 플랫폼인 KB스타뱅킹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KB스타뱅킹 앱 내 '국민지갑'의 '박물관·미술관 무료관람' 메뉴에서 서울 '둘리뮤지엄',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을 비롯해 '제주현대미술관',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무주곤충박물관' 등 전국 주요 공립 박물관에서 운영하는 전시와 예술 체험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지난 4개월 간 운영 기간에도 무료관람 프로젝트를 통해 전국의 박물관과 미술관을 찾은 관람객은 약 3만4000명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는 2월부터 전시 관람의 문턱을 낮추기 위해 참여 기관과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상설 전시뿐 아니라 기획 전시까지 지원한다.

KB금융 양종희 회장은 "KB금융은 예술이 남기는 본질적인 울림이 사회의 감수성을 넓히고 일상을 풍요롭게 한다는 믿음으로 문화예술 현장을 꾸준히 지원해 왔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KB금융, 올 상반기도 전국 공립 박물관·미술관 무료관람 지원

기사등록 2026/01/31 13:00:0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