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지바이오 "큐렉소와 '척추 수술 로봇' 국내 독점 판매"

기사등록 2026/02/01 07:01:00

디지털 수술 체계로 전환 모색

[서울=뉴시스] 유현승 시지바이오 대표(오른쪽)와 이재준 큐렉소 대표(왼쪽)가 '큐비스-스파인'(CUVIS-Spine)’ 국내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시지바이오 제공) 2026.02.0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유현승 시지바이오 대표(오른쪽)와 이재준 큐렉소 대표(왼쪽)가 '큐비스-스파인'(CUVIS-Spine)’ 국내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시지바이오 제공) 2026.02.0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승주 기자 =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는 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의 척추 수술 로봇 '큐비스-스파인'(CUVIS-spine)에 대해 국내 독점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시지바이오는 큐비스-스파인의 국내 영업과 마케팅을 전담하게 된다.

큐비스-스파인은 척추경 나사 삽입 수술 시 수술 계획에 따라 로봇 팔을 정밀하게 가이드하는 척추 수술 로봇이다. 고정밀 내비게이션 기반의 안정적인 수술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수술 정확도를 높이는 동시에 의료진과 환자의 방사선 노출을 줄일 수 있게 하는 장점이 있다.

시지바이오는 이번 총판 계약을 계기로 기존 척추 임플란트, 골대체재 중심의 사업 구조를 확장한다는 전략이다.

수술 로봇을 자사 포트폴리오에 결합함으로써 시지바이오는 수술 전 단계에서 로봇 내비게이션을 기준으로 나사 삽입 경로와 임플란트 선택을 함께 계획한다. 수술 정확도와 안전성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최첨단 디지털 척추 수술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게 된다.

시지바이오는 자사가 보유한 국내 척추 분야 영업 네트워크와 임상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기반으로, 로봇 수술 플랫폼의 시장 확산을 주도할 수 있다고 전했다.

병원과 의료진 접점에서 임플란트, 바이오 소재, 수술 로봇을 하나의 수술 흐름으로 제안할 수 있는 구조를 확보했다는 설명이다.

회사는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주요 대학병원과 척추 전문 병원을 중심으로 큐비스-스파인에 대한 영업·마케팅 활동을 단계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유현승 시지바이오 대표는 "이번 계약은 시지바이오 척추 수술 전략을 디지털 기술과 접목해 첨단의료 환경으로 변화시키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축적해 온 척추 임플란트와 바이오 소재, 임상 네트워크 역량을 기반으로 로봇 수술 플랫폼까지 아우르는 통합 솔루션을 제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시지바이오 "큐렉소와 '척추 수술 로봇' 국내 독점 판매"

기사등록 2026/02/01 07:01:0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