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 한국보훈포럼과 협약…보훈 정책 전문성 강화

기사등록 2026/01/29 12:41:54

[대구=뉴시스] 대구 달서구는 보훈 정책의 전문성을 높이고 일상 속 보훈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보훈 정책 전문 연구기관인 한국보훈포럼과 '보훈정책 발전 및 보훈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대구 달서구 제공) 2026.01.2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대구 달서구는 보훈 정책의 전문성을 높이고 일상 속 보훈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보훈 정책 전문 연구기관인 한국보훈포럼과 '보훈정책 발전 및 보훈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대구 달서구 제공) 2026.01.2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이상제 기자 = 대구 달서구는 보훈 정책의 전문성을 높이고 일상 속 보훈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보훈정책 전문 연구기관인 한국보훈포럼과 '보훈정책 발전 및 보훈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협약은 국가를 위해 헌신한 분들의 숭고한 희생과 공헌을 계승하고 지역 특성을 반영한 실효성 있는 보훈 정책을 발굴·추진함으로써 구민 공감형 보훈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달서구 공직자와 구민 대상 보훈 교육 운영 ▲지역 내 초·중·고등학생 대상 보훈 교육 프로그램 지원 등 보훈 정책 전반에 걸쳐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달서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전문 연구기관의 학술적 자문을 보훈 정책 전반에 적극 반영해 정책의 완성도를 높이는 한편 미래세대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체계적인 보훈 교육을 확대하여 나라 사랑의 가치를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힘쓸 방침이다.

달서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달서구 보훈 행정의 전문성과 정책 역량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모든 세대가 공감하는 따뜻한 보훈 문화를 지역사회 전반에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달서구, 한국보훈포럼과 협약…보훈 정책 전문성 강화

기사등록 2026/01/29 12:41:5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