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젝시믹스가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 '2025 가민런 인도네시아'.(사진=젝시믹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주혜 기자 = 젝시믹스(XEXYMIX)가 지난해 인도네시아에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76%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패션, 뷰티 등 한류에 대한 인기와 웰니스 중심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소비 트렌드가 부상하며 젝시믹스에 대한 인지도 및 선호도 확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젝시믹스는 팝업 운영 및 행사 후원을 통해 현지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왔다.
팝업 프로젝트 '젝시믹스 인 더 시티(XEXYMIX in the city)'와 글로벌 마라톤 대회 '2025 가민런 인도네시아(2025 GARMIN Run Indonesia)'가 대표적이다.
현지 이커머스의 채널을 활용해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확보하기 위한 전략도 추진 중이다. 지난해 틱톡(TikTok), 소피(Shopee) 등 주요 플랫폼에서 라이브 방송을 시범 운영했다.
올해는 인플루언서와의 라이브 방송을 적극 진행하는 등 현지 고객과의 유대감과 브랜드 충성도 제고에 주력하며 2배 이상의 매출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외에도 태국, 필리핀 등 신규 국가 진입을 통한 글로벌 판매 채널 다변화에도 나선다.
기존 B2B(기업간거래) 사업을 전개해 온 태국에서는 그간 축적해 온 노하우와 소비자 및 시장 분석을 토대로 현지 최대 유통 기업과 파트너십을 체결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