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은 주민이 바꾼다"…의왕시, 공동체 공모

기사등록 2026/01/29 07:32:15

다음 달 2일부터 13일까지 접수

[의왕=뉴시스] 의왕시청 전경. (사진=뉴시스 DB).photo@newsis.com
[의왕=뉴시스] 의왕시청 전경. (사진=뉴시스 DB)[email protected]

[의왕=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의왕시는 이웃과 함께 마을 활동에 참여하며 지역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해 나가는 '마을공동체 주민 제안 공모 사업'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이와 함께 다음 달 2일부터 13일까지 희망자 신청을 받는다. ▲마을 성장 활동 ▲네트워크 활동 ▲마을 축제 활동 ▲공동체 활동 공간 조성(리모델링) 등의 분야로 구분해 진행한다.

대상은 관내에 거주하거나 활동 중인 주민 모임으로 5인 이상 공동체로, 참여 공동체는 마을 환경개선, 공동주택 내 주민 갈등 해소 등 지역사회 문제를 위한 다양한 제안을 해야 한다.

총사업비는 7500만원이며, 심사를 통해 선정된 공동체에는 사업 단계에 따라 최대 200만원에서 1200만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청 누리집에서 안내한다.

참여 희망 단체는 신청서와 필요 서류를 갖춰 의왕시청 자치행정과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 기간 내에 제출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마을공동체가 이웃과 함께 지역의 의제를 발굴하고 지속 가능한 변화를 만들어가는 주체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많은 시민과 공동체의 참여를 권유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마을은 주민이 바꾼다"…의왕시, 공동체 공모

기사등록 2026/01/29 07:32:1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