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손 위생 방법 등 진행…어르신 건강 보호 총력
![[의왕=뉴시스] 의왕시가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노인주택에서 보호구 붙이고 떼기에 따른 감염병 예방 교육을 하고 있다. (사진=의왕시 제공). 2026.01.29.photo@newsis.com](https://img1.newsis.com/2026/01/28/NISI20260128_0002050959_web.jpg?rnd=20260128223622)
[의왕=뉴시스] 의왕시가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노인주택에서 보호구 붙이고 떼기에 따른 감염병 예방 교육을 하고 있다. (사진=의왕시 제공). [email protected]
[의왕=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의왕시는 최근 관내 학의동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노인주택 회의실에서 해당 주택 관리 등을 맡고 있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 교육을 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해당 주택이 법정 감염 취약 시설에 해당하지는 않으나, 고령자가 거주하는 생활공간의 특성을 고려할 때 감염병 예방의 중요성이 크다는 시의 자체 판단에 따라 선제적 예방 차원에서 추진했다.
종사자들이 일상적인 근무 환경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천 중심으로 진행된 가운데 ▲감염병의 기본 개념과 전파경로 ▲올바른 손 위생 방법 ▲기침 예절과 환경 관리 ▲개인보호구 붙이고 떼기의 실습 등을 중점적으로 진행했다.
이와 함께 참여형 방식으로 진행된 가운데 교육생들은 감염병 예방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생활 속 예방 수칙 실천의 중요성을 공유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감염에 취약한 계층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맞춤형 예방 활동을 진행하는 등 안전한 지역사회 감염병 관리 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의왕시 보건소는 노인주택 입주자를 대상으로 한 감염병 예방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가운데 고령자의 생활환경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을 통해 감염병 예방을 더욱더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노인 주택은 실버타운으로 노인들이 활동하기 편하고, 정신적으로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고려해 지은 주택을 말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