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프로젝트 제타' 커뮤니티 테스터 모집…게임 플레이 방송 허용

기사등록 2026/01/28 16:52:12

3인칭 액션 MOBA 장르…개발 과정 전면 개방

[서울=뉴시스] '프로젝트 제타' 대표 이미지. (사진=크래프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프로젝트 제타' 대표 이미지. (사진=크래프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주영 기자 = 크래프톤은 너바나나 스튜디오가 개발중인 '프로젝트 제타'의 커뮤니티 테스트를 실시하고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프로젝트 제타는 액션 MOBA(다중 이용자 온라인 전투) 장르의 게임이다. 3명의 이용자가 한 팀을 이뤄 총 5개 팀에서 15명이 하나의 전장에서 '프리즘'이라는 오브젝트를 목표로 경쟁하는 방식이다.

개발사는 조준 실력보다 순간 판단, 팀워크 중심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했다. 20분 내외로 속도감 있게 게임을 진행하고 라인전 없이 교전 빈도와 치열함을 높였다.

내달 4일부터 진행되는 커뮤니티 테스트는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을 통해 치러진다. 프로젝트 제타 공식 사전 신청 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받으며, MOBA 장르와 전략 액션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오픈 디벨롭먼트' 방식을 도입했다. 크래프톤과 너바나나는 비밀 유지 서약 없이 게이머들이 자유롭게 게임을 테스트하고 게임 플레이 영상을 공유하거나 방송할 수 있게 했다. 개발진은 테스트 결과를 커뮤니티에 투명하게 공개하고 피드백을 반영하며 게이머들과 함께 게임을 완성해 나갈 계획이다.

프로젝트 제타는 이번 커뮤니티 테스트로 완성도를 높인 뒤 올해 하반기 글로벌 앞서 해보기(얼리 액세스)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게임은 PC와 콘솔의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할 예정이다.

김남석 너바나나 대표는 "이번 커뮤니티 테스트는 게이머와 함께 게임을 완성해 나간다는 너바나나의 개발 철학이 반영된 결정"이라며 "게이머들의 목소리를 가까이에서 듣고 이를 바탕으로 액션 MOBA의 새로운 표준을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크래프톤 '프로젝트 제타' 커뮤니티 테스터 모집…게임 플레이 방송 허용

기사등록 2026/01/28 16:52:12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