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판교 '스타트업스퀘어' 본격 가동…10년 무상 임대 지원

기사등록 2026/01/27 09:05:49

최종수정 2026/01/27 09:38:24

2026 배민스타트업스퀘어 Ignition Day 개최

[서울=뉴시스] 배민스타트업스퀘어 Ignition Day.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배민스타트업스퀘어 Ignition Day.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동효정 기자 = 배달 앱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경기도 성남 판교 사옥에서 '2026 배민스타트업스퀘어 Ignition Day'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배민은 지난해 제2판교테크노밸리에 '배민스타트업스퀘어'를 조성하고, 지원 계획을 공개하며 스타트업 지원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한 준비를 해왔다.

 배민은 '지속가능을 위한 배민다운 약속(Commitment, 이하 커밋먼트)'을 통해 2000억 원 규모의 사회적 투자를 진행하겠다고 밝히면서 주요 목표 중 하나로 스타트업 육성 사업을 밝힌 바 있다.

배민스타트업스퀘어는 배민이 솔브레인, 코스메카코리아, 에이치에프알(HFR)과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한 신사옥이다.

배민은 신사옥 일부 공간을 입주 기업과 지원기관에 10년 간 무상 임대해 임대료 부담 없이 스타트업의 안정적인 성장을 돕는다.

배민은 스타트업스퀘어에서 스타트업의 성장 단계에 맞춰 전문 파트너사와 협약을 맺고 지원 채비를 갖췄다.

입주 지원 기관들은 창업가 양성 교육, 경영 지원 등 스타트업 성장 생태계 구축 및 인큐베이션을 담당하고, 기술적·경영적 역량 강화 방안 및 경영·연구에 대한 자문을 진행한다.

또 스타트업의 시장 진입 및 확장, 기업공개 등 도모할 수 있도록 투자유치 행사나 콘퍼런스, 포럼 등을 열어 투자 및 사업화 연계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AI, 푸드테크, 친환경, 핀테크, 로봇·드론, 바이오,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이 50여 곳이 입주를 확정하고, 2월 말까지 차례대로 입주를 마칠 예정이다.

배민스타트업스퀘어는 올 한 해 분야별 전문 파트너들과 함께 다각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전개한다. 실질적인 투자 유치를 돕는 공동 IR데모데이를 비롯해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 세미나, 법률 상담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4월 중 선배 스타트업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전수하는 ‘AX(AI Transformation, AI 전환) 교육’과 CX(Customer Experience, 고객경험)교육을 진행하고, 모기업 딜리버리히어로와 협력해 국내 스타트업의 유럽 등 글로벌 진출도 적극 돕는다는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배민, 판교 '스타트업스퀘어' 본격 가동…10년 무상 임대 지원

기사등록 2026/01/27 09:05:49 최초수정 2026/01/27 09:38:24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