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시장, 31일 '수원의 새빛, 세계로 가다' 출판기념회

기사등록 2026/01/22 15:22:42

프랑스 뚜르와 브라질 꾸리찌바 등 혁신 사례 제시

도시설계 전문가 역량 집대성…'수원 대전환' 비전 담아

[수원=뉴시스] 이재준 경기 수원시장. (사진=수원시 제공) 2026.01.0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뉴시스] 이재준 경기 수원시장. (사진=수원시 제공) 2026.01.06.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뉴시스] 박종대 기자 = 이재준 경기 수원시장이 세계 주요 도시의 혁신 사례를 바탕으로 한 시정 철학을 담은 저서 '수원의 새빛, 세계로 가다'를 출간하고 31일 출판기념회를 갖는다.

도서출판 '라의눈'에 따르면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리며 북 토크와 글로벌 도시 혁신 자료 전시, 문화공연이 진행된다.

이 시장은 책에서 프랑스 뚜르와 브라질 꾸리찌바 등 세계 9개 혁신 도시의 성공 사례를 인프라·문화·포용적 복지 관점에서 수원에 어떻게 접목할지에 대한 방안을 제시한다.

특히 프랑스 뚜르의 창의적 플랫폼 사례, 브라질 꾸리찌바의 BRT 구축 사례, 멕시코 톨루카의 문화 육성 전략 등을 다루고 있다. 도시설계 전문가인 그는 수원시 제2부시장과 수원도시재단 이사장을 거쳐 현재 민선 8기 수원시장을 맡고 있다.

이 시장은 "지난 4년 시민과 함께 결정하고 실천해온 수원 대전환의 토대 위에 더 큰 미래를 설계하려 한다"며 "세계 혁신 도시들의 지혜를 수원에 녹여내어 시민의 삶이 가장 빛나는 도시를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재준 시장, 31일 '수원의 새빛, 세계로 가다' 출판기념회

기사등록 2026/01/22 15:22:42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