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진주기계공고 3형제…대기업·공무원·공기업 합격

기사등록 2026/01/21 22:58:17

[창원=뉴시스]3형제, 대기업·공무원·공기업 합격. (사진=경남교육청 제공) 2026.01.21.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뉴시스]3형제, 대기업·공무원·공기업 합격. (사진=경남교육청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뉴시스] 김기진 기자 = 경남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에서 한 집안 3형제가 차례로 ‘삼성전자(대기업), 경상남도교육청(지방직 공무원), 한국철도공사(공기업)’에 모두 합격해 화제가 되고 있다.

21일 경남교육청에 따르면 첫째 이태승씨는 전자기계과 재학 중 기능 연구생으로 활동하며 전국대회 우수상을 수상했고 군 복무 기간 중에도 전문 자격증을 추가로 취득하는 등 노력을 지속한 결과, 전역 후 삼성전자에 최종 합격했다.

둘째 태현씨는 건설과 입학 후 인문계 못지않은 뜨거운 면학 분위기 속에서 학업에 전념했다. 특성화고 경력경쟁임용시험을 목표로 한 결과 경상남도교육청 건축직 9급 공무원으로 임용돼 현재 의령교육지원청에서 근무하고 있다.

막내 태진군은 두 형의 성공 사례를 보고 건설과에 진학했다. 그는 1학년 때부터 내신 관리와 기능사 자격증 5개 취득에 집중하며 실무 역량을 다졌고, 3학년 때 한국철도공사 토목직 합격이라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들 3형제의 성공은 개인의 노력과 함께, 진주기계공고의 학생 맞춤형 진로 지원 시스템이 뒷받침되었기에 가능했다.

[창원=뉴시스]진주기계공고 전경. (사진=진주기계공고 홈페이지 캡처) 2026.01.21.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뉴시스]진주기계공고 전경. (사진=진주기계공고 홈페이지 캡처)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학교는 공기업 대비 NCS 교육, 자격증 취득 연계 수업, 그리고 실전과 같은 모의 면접 코칭은 물론, 시험 응시 교통비와 수험서 등 아낌없는 지원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오로지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태진군은 “저뿐만 아니라 형들도 진주기계공고 입학을 인생에 있어서 가장 잘한 결정이라고 생각한다”며, “공부가 힘들 때마다 공감하고 지지해 주신 선생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정익 교장은 "세 형제가 각기 다른 영역에서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했다는 사실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우리 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대기업, 공직, 공기업 등 원하는 모든 분야에서 능력을 펼칠 수 있도록 실무 중심 교육과 세심한 진로 설계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경남 진주기계공고 3형제…대기업·공무원·공기업 합격

기사등록 2026/01/21 22:58:1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