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강애리자, 시흥시 초대 명예 문화 홍보대사에 임명

기사등록 2026/01/21 09:33:57

[시흥=뉴시스] 가수 강애리자씨(사진 왼쪽 두번째)가 시흥시 초대 명예 문화 홍보대사에 임명됐다. (사진=페이스북 캡처)..2026.01.21.photo@newsis.com
[시흥=뉴시스] 가수 강애리자씨(사진 왼쪽 두번째)가 시흥시 초대 명예 문화 홍보대사에 임명됐다. (사진=페이스북 캡처)[email protected]

[시흥=뉴시스] 박석희 기자 = ‘분홍 립스틱’의 가수 강애리자씨가 경기 시흥시 명예 문화 홍보대사에 임명됐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21일 자기 개인 페이스북을 통해 강 씨를 시흥시 첫 번째 명예 문화 홍보대사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임 시장은 "강 씨는 관내 거북섬 동에 살고 있는 시흥 시민으로, 분홍 립스틱 등 여러 노래로 전 국민의 사랑을 받은 가수"라고 소개했다. 이어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우정 출연 등 많은 재능 기부를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 "관내 문광만 시각장애인 협회 회장님과 오랫동안 좋은 우정을 나누시다, 사람들이 좋아 시흥시로 이사 오셨다"며 "문 회장님이 맺어준 인연"이라고 적었다.

이와 함께 "강 홍보대사는 시흥시 문화예술을 위한 활동도, 살고 계신 거북섬과 시화호를 홍보하는데도 열심히 하시겠다고 했다"며 "시흥시 첫 번째 명예 문화 홍보대사로 좋은 모습, 뜻깊은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1975년 작은 별 가족 1집 앨범 '나의 작은 꿈'으로 데뷔한 가수 강애리자는 1980년대 청아하고 맑은 목소리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1988년 발표한 '분홍 립스틱'은 그녀의 대표곡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으며 큰 인기를 얻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가수 강애리자, 시흥시 초대 명예 문화 홍보대사에 임명

기사등록 2026/01/21 09:33:5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