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기사등록 2026/01/20 16:53:30

[부천=뉴시스] 박종현 한국노동조합총연맹 부천김포지역지부 의장(왼쪽부터), 조용익 부천시장, 도기범 전국연합노동조합연맹 한국건설산업노동조합 위원장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부천시 제공) 2026.01.20. photo@newsis.com
[부천=뉴시스] 박종현 한국노동조합총연맹 부천김포지역지부 의장(왼쪽부터), 조용익 부천시장, 도기범 전국연합노동조합연맹 한국건설산업노동조합 위원장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부천시 제공) 2026.01.20. [email protected]
[부천=뉴시스] 이루비 기자 = 경기 부천시는 지난 19일 시청 만남실에서 한국노총 경기본부 부천김포지역지부, 한국건설산업노동조합과 '부천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부천시가 추진하는 각종 건설사업에 지역 건설노동자의 고용을 확대하고, 지역 건설기계·장비 사용을 촉진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건설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부천시는 지역 건설사업 추진 시 지역 건설노동자 고용과 건설기계·장비 사용 확대에 힘쓰고, 노동단체는 건설노동자와 건설기계·장비의 원활한 공급과 건설 현장 운영 지원을 통해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아울러 협약기관은 산업재해 예방과 산업안전보건 정책 이행, 건설 부조리 근절, 부실시공 방지 등 안전하고 건전한 지역건설산업 환경 조성을 위해 협력하며 건설노동자의 체불임금 방지와 고용 안정을 위해 함께 노력할 방침이다.

부천시는 이번 협약이 지역 건설노동자의 고용 안정과 일자리 창출은 물론 건설 현장의 안전 수준을 높이고 지역경제를 실질적으로 살리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조용익 시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 건설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의미 있는 출발점"이라면서 "앞으로도 지역경제와 상생하는 건설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협력 방안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부천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기사등록 2026/01/20 16:53:3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