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욱 "靑 정무비서관 사임…성남의 새로운 변화 만들 것"

기사등록 2026/01/20 14:01:58

"성남은 검증된 실력·성과 필요"…성남시장 출마 공식화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김병욱 정무비서관이 20일 청와대 춘추관에서 사직 의사를 밝히고 있다. 2026.01.20. bjko@newsis.com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김병욱 정무비서관이 20일 청와대 춘추관에서 사직 의사를 밝히고 있다. 2026.01.20.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김경록 기자 = 김병욱 전 청와대 정무비서관이 20일 "중앙의 힘과 성남의 잠재력을 하나로 묶어, 성남의 새로운 변화를 반드시 만들어내겠다"며 오는 6월 지방선거에서 성남시장 출마를 사실상 선언했다.

김 전 비서관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저는 오늘부로 청와대 대통령실 정무비서관직을 내려놓는다"며 이같이 적었다.

그는 "지난 시간 저는 이재명 대통령님을 보좌하며 국정의 한 가운데에서 쉼 없이 뛰었다"며 "중앙정부의 정책이 어떤 고민과 선택을 거쳐 국민의 일상에 닿는지 온몸으로 겪으며 정책을 설계하는 힘 뿐 아니라 끝까지 실행해내는 감각을 갖추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성남은 대한민국 변화의 중심"이라며 "시민의 일상 속 불편을 해결하고 도시의 미래를 그리는 일은 단순한 말이나 구호로는 불가능하다. 검증된 실력과 확실한 성과가 필요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제 국정이 아닌 민생의 현장, 성남에서 결과로 답하겠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김병욱 "靑 정무비서관 사임…성남의 새로운 변화 만들 것"

기사등록 2026/01/20 14:01:5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