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복지재단, 새해 시민중심 복지구현 사업 추진

기사등록 2026/01/20 13:30:13

[김해=뉴시스]김해시복지재단 전경. 뉴시스DB. photo@newsis.com
[김해=뉴시스]김해시복지재단 전경. 뉴시스DB. [email protected]

[김해=뉴시스] 김상우 기자 = 김해시복지재단은 시민중심 복지실현과 미래복지 환경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전환의 해로 삼아 핵심사업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재단은 중장기 실행계획 수립과 운영 전문성 강화 연구 용역을 비롯해 다분야 전문직원 협력 기반 공모사업 추진, 디지털 전환을 통한 스마트 복지 환경 조성, 지속가능성을 기반으로 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주요 과제로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재단은 2027년부터 2030년까지 4개년 중장기 실행계획을 자체적으로 수립해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 민·관 협력 강화, 디지털 전환을 통한 스마트 복지 확산에 중점을 두고 이를 통해 지속가능한 복지 체계 확립과 시민 체감형 복지를 제공하여, 민·관 공동 추진 실행력을 강화한다.

또 고유 사업 및 수탁 시설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재단 운영 전문화 방안 연구 용역을 추진한다. 전문 연구 인력 보완과 김해연구원과의 협력으로 조직 진단 및 전략 전문성을 확보하는 것이 목표이다.

재단은 한정된 예산의 한계를 극복하고 지역 사회 현안을 해결하고자 다분야 전문직원 협업 기반 공모사업 추진 체계를 구축한다.

디지털 전환을 통한 스마트 복지 환경 조성을 위해 경영 전반의 혁신을 추진한다. 업무자동화 도입을 통해 행정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페이퍼리스 회의 정착과 디지털 교육 확대를 통해 임직원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한다.

재단은 전사적 ESG 경영을 조직 전반에 내재화 하는 중요한 해로 친환경 실천 과제와 생활 밀착형 프로그램을 확대 추진한다. ESG 경영위원회를 중심으로 성과 관리와 환류 체계를 강화하고 책임 있는 지배구조를 확립한다.

임주택 대표이사는 “재단이 미래 복지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며 전문적이고 혁신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요한 전환점으로, 시민과 소통하고 지역 사회와 협력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김해시복지재단, 새해 시민중심 복지구현 사업 추진

기사등록 2026/01/20 13:30:1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