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대길 울산시의원, 6·3 지방선거 동구청장 출마

기사등록 2026/01/19 15:20:50

[울산=뉴시스] 국민의힘 강대길 울산시의원이 19일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동구청장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2026.01.19. (사진=시의회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 국민의힘 강대길 울산시의원이 19일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동구청장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2026.01.19. (사진=시의회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 박수지 기자 = 국민의힘 강대길 울산시의원은 19일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는 6월 지방선거에서 동구청장으로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강 의원은 "진보의 메카 남목1·2·3동에서 18년 만에 처음으로 보수의 깃발을 꽂고 3선 시의원을 역임했다"며 "이제 울산 동구를 위해 가진 역량을 펼치고 싶다"고 말했다.

동구를 위해서는 "HD현대중공업과 파트너십을 공고히해 협력사 지원 체계를 강화하겠다"며 "울산시의 인공지능(AI)자율제조 전략과 연계해 동구를 '지능형 조선·해양특구로 육성하고, AI모빌리티 산업단지를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동구의 해양·관광 자원에 AI기술을 접목해 스마트 관광 서비스와 해상 안전 인프라를 구축하겠다"며 "AI돌봄과 교육을 강화하고, 청년 일자리를 창출해 AI기반 미래산업 도시로 전환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돈이 돌고 일자리가 생기는 체류형 관광 시설을 완성하겠다"며 "공모사업에 적극 대응해 지역의 현안 문제를 풀겠다"고 했다.

"아이들의 교육 환경을 위해 창의누리관 설립에 심혈을 기울이겠다"며 "동구 육아지원센터를 설립해 체계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민생경제 회복 상생 기금을 조성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경제활성화 대책을 마련하겠다"며 "동구시설관리공단을 출범시키고, 남목119안전센터를 설립해 주민안전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강대길 울산시의원, 6·3 지방선거 동구청장 출마

기사등록 2026/01/19 15:20:5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