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일 시장, 김영만 이스포츠회장 면담…亞 대회 논의

기사등록 2026/01/19 14:31:18

[진주=뉴시스]조규일 시장, 한국이스포츠협회장 만나 '2026아시아이스포츠대회' 성공개최 논의.(사진=진주시 제공).2026.01.19.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조규일 시장, 한국이스포츠협회장 만나 '2026아시아이스포츠대회' 성공개최 논의.(사진=진주시 제공)[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시는 조규일 시장이 한국이스포츠협회를 방문해 '2026 아시아 이스포츠 대회' 개최 준비 상황과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만남은 조규일 시장과 김영만 한국이스포츠협회장, 안현수 경남이스포츠협회장이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대회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준비 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들은 ▲대회 일정 논의 ▲준비 관련 동향 ▲관계기관 역할 분담 ▲대회 개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사전대회 운영 ▲지역축제와 연계한 문화 페스티벌 및 이벤트·부대행사 등 대회 운영 전반에 대한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경남·진주 지역 중심의 준비위원회를 출범해 대회 준비를 단계적으로 추진하고 3~4월 중 지역 아마추어 대회 등을 개최해 시민 참여를 유도하고 국제대회 개최에 대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조규일 시장은 "관련기관과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대회를 차질 없이 준비해 진주시가 아시아 이스포츠 중심 도시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영만 협회장은 "공신력 있는 대회의 운영 경험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진주시와 긴밀히 협력해 대회를 안정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조규일 시장, 김영만 이스포츠회장 면담…亞 대회 논의

기사등록 2026/01/19 14:31:1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