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 우산동 뉴빌리지 통학로 개선 사업 착수

기사등록 2026/01/19 14:13:41

광산중~송우초 보도 확장·신설

[광주=뉴시스] 광주 광산구 우산동 뉴빌리지 사업의 하나로 통학로 개선 공사가 이뤄지는 광산중~송우초 일대. (사진 = 광주 광산구 제공) 2026.01.1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광주 광산구 우산동 뉴빌리지 사업의 하나로 통학로 개선 공사가 이뤄지는 광산중~송우초 일대. (사진 = 광주 광산구 제공) 2026.01.1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박기웅 기자 = 광주 광산구는 우산동 뉴빌리지 사업의 하나로 통학로 개선 공사에 나섰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사 대상은 광산중학교와 송우초등학교 일대 통학로다. 이 구간 남측 보도는 폭이 좁아 불편하고, 휠체어나 유모차 통행이 어려웠다.송우초 동측은 보도가 없어 사고 우려가 높았다.

광산구는 송우초 남측 학교 담장 철거로 확보한 부지에 114m 구간 보도를 신설한다. 두 학교와 주택단지를 연결하는 구간 보행로와 차량 통행로를 명확히 구분하는 작업도 추진한다.

이르면 새 학기가 시작되는 3월까지 통학로 개선 사업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광산구 관계자는 "주민과 학부모, 학생들의 요구를 고려해 우산동 뉴빌리지 사업 중 통학로 개선을 가장 먼저 시작했다"며 "안전하고, 걷기 좋은 보행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우산동 뉴빌리지 사업은 시민 삶과 밀접한 기반 시설을 공급해 우수한 정주 여건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광산구는 2024년 국토교통부 공모에 선정돼 국·시비 196억원을 투입, 주민 공동체 기반 조성과 생활 기반 시설 등을 추진 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광주 광산구, 우산동 뉴빌리지 통학로 개선 사업 착수

기사등록 2026/01/19 14:13:4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