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다문화 청소년 캠프 개최…80명 진로 탐색

기사등록 2026/01/19 10:18:14

광주은행이 전북 정읍에소재한 JB아우름캠퍼스에서 호남지역 다문화 가정 청소년 8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다다캠프'(다채롭고 다양한 문화체험)’ 참가자들. (사진=광주은행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은행이 전북 정읍에소재한 JB아우름캠퍼스에서 호남지역 다문화 가정 청소년 8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다다캠프'(다채롭고 다양한 문화체험)’ 참가자들. (사진=광주은행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이창우 기자 = 광주은행은 최근 3박4일간 전북 정읍 JB아우름캠퍼스에서 호남지역 다문화 가정 청소년 80명을 대상으로 '다다캠프'(다채롭고 다양한 문화체험)’를 운영했다고 19일 밝혔다.

캠프 참가자들은 금융교육과 금융골든벨, 인공지능(AI) 체험, e스포츠 산업 이해 프로그램, 협동심을 기르는 단체 활동 등에 참여했다.

광주은행 임직원들은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금융교육을 진행했으며, SKT T1이 참여한 e스포츠 프로그램을 통해 관련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이상채 광주은행 경영지원본부장은 "다문화 청소년들이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꿈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을 위한 체험형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광주은행, 다문화 청소년 캠프 개최…80명 진로 탐색

기사등록 2026/01/19 10:18:1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