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그룹 '사회공헌의 날' 행사 부·울·경 동시 개최

기사등록 2026/01/17 18:27:08

경남은행 임직원 '복 꾸러미' 5150상자 제작 전달

박완수 도지사, 최학범 도의회 의장도 참여 격려

[창원=뉴시스]17일 오전 경남 창원축구센터 실내체육관에서 BNK경남은행 김태한 은행장과 임직원들이 2026년 제1차 BNK금융그룹 사회공헌의 날을 맞아 저소득층에 나눠줄 ‘복(福)꾸러미’ 제작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BNK경남은행 제공) 2026.01.17. photo@newsis.com
[창원=뉴시스]17일 오전 경남 창원축구센터 실내체육관에서 BNK경남은행 김태한 은행장과 임직원들이 2026년 제1차 BNK금융그룹 사회공헌의 날을 맞아 저소득층에 나눠줄 ‘복(福)꾸러미’ 제작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BNK경남은행 제공) 2026.01.17. [email protected]
[창원=뉴시스]홍정명 기자 = BNK금융그룹은 17일 2026년 제1차 'BNK 사회공헌의 날' 행사를 그룹 주요 영업권인 부산·창원·울산 3개 거점에서 동시에 진행했다.

창원 행사는 창원축구센터 실내체육관에서 박완수 경남도지사, 최학범 도의회 의장, 강기철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과 BNK경남은행 임직원 및 관계자 등 60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도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복 꾸러미 5150상자를 제작하고, 시·군별로 배정된 택배 차량에 상차하는 봉사 활동을 했다.

제작된 복 꾸러미는 즉석죽과 라면 등 식료품 18종으로 구성됐으며,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시·군별 중위소득 100% 이하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태한 BNK경남은행장은 "이번 행사는 새해 첫 봉사 활동이어서 더욱 의미가 있다"면서 "오늘 정성껏 준비한 복 꾸러미가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완수 도지사는 "오랜 기간 지역에서 지역과 함께 성장해 온 BNK경남은행의 사회공헌 활동을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주말임에도 이웃을 위한 나눔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신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했다.

[창원=뉴시스]홍정명기자=17일 오전 경남 창원시 성산구 창원축구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BNK경남은행 사회공헌의 날' 행사에 참여한 박완수(왼쪽서 두 번째) 도지사가 은행 임직원과 함께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복 꾸러미를 만들고 있다.2026.01.17. hjm@newsis.com
[창원=뉴시스]홍정명기자=17일 오전 경남 창원시 성산구 창원축구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BNK경남은행 사회공헌의 날' 행사에 참여한 박완수(왼쪽서 두 번째) 도지사가 은행 임직원과 함께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복 꾸러미를 만들고 있다.2026.01.17. [email protected]
부산 행사는 남구 문현동 BNK부산은행 본점에서, 울산 행사는 울산광역시의회 시민홀에서 각각 진행됐다.

빈대인 그룹 회장은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준비한 나눔이 지역 이웃들에게 작은 온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호흡하며 일상 속에서 실천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3개 지역 행사에는 빈대인 회장과 김성주 부산은행장, 김태한 경남은행장 등 전 계열사 경영진과 임직원 1000여명이 참여해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에 뜻을 모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BNK금융그룹 '사회공헌의 날' 행사 부·울·경 동시 개최

기사등록 2026/01/17 18:27:0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