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호대상아동 장학 사업에 복지부·메가스터디교육 힘 합친다

기사등록 2026/01/14 17:15:03

메가스터디교육, 12억원 후원…장학금 등에 활용

[서울=뉴시스] 보건복지부와 메가스터디교육은 14일 오후 서울 서초구 소재 메가스터디교육 본사에서 보호대상아동을 위한 장학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보건복지부 제공) 2026.01.1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보건복지부와 메가스터디교육은 14일 오후 서울 서초구 소재 메가스터디교육 본사에서 보호대상아동을 위한 장학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보건복지부 제공) 2026.01.1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구무서 기자 = 보건복지부와 메가스터디교육은 14일 오후 서울 서초구 소재 메가스터디교육 본사에서 아동양육시설, 공동생활가정, 위탁가정 등에서 생활 중인 보호대상아동을 위한 장학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학업에 대한 의지와 꿈을 가진 아동들이 꿈을 맘껏 펼칠 수 있도록 고등학교 때부터 학업 성취와 대학진로 상담을 지원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메가스터디교육은 3년간 총 약 12억원의 재원을 후원한다. 이를 통해 올해부터 연간 300명씩 중3~고2 보호대상아동을 대상으로 인터넷 강의 수강 기회를 제공하고 이 중 본인의 학업성취 목표를 달성한 우수 학생을 대상으로 대학 1학기 등록금에 해당하는 장학금(1인당 400만원)을 지원하는데 활용할 계획이다.

복지부는 오는 5월까지 대상 아동들을 선발하고 이들을 위한 학습교재 구입 지원 및 지역사회 멘토링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스란 복지부 제1차관은 "아이들에게 더 넓고 큰 꿈을 향한 따듯한 힘을 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손주은 메가스터디그룹 회장은 "메가스터디교육은 '공부해서 남주자'는 슬로건 하에 회사 설립 원년부터 교육 소외계층을 위한 후원 사업에 힘쓰고 있다"며 "회사 설립의 근간인 교육 기회 불균형 해소와 나눔의 철학 실천 기회를 주신 보건복지부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보호대상아동 장학 사업에 복지부·메가스터디교육 힘 합친다

기사등록 2026/01/14 17:15:0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