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한양대·한양학원·한양의료원 실무협의체 구성
![[안산=뉴시스] 이민근 경기 안산시장(오른쪽 두번째)이 14일 한양대학교 에리카(ERICA) 프라임컨퍼런스홀에서 '한양대학교 에리카 첨단의료복합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기정 한양대학교 총장(왼쪽부터), 김종량 한양학원 이사장, 이민근 안산시장, 윤호주 한양대학교 의료원장. (사진=안산시 제공) 2026.01.1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6/01/14/NISI20260114_0002040699_web.jpg?rnd=20260114153756)
[안산=뉴시스] 이민근 경기 안산시장(오른쪽 두번째)이 14일 한양대학교 에리카(ERICA) 프라임컨퍼런스홀에서 '한양대학교 에리카 첨단의료복합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기정 한양대학교 총장(왼쪽부터), 김종량 한양학원 이사장, 이민근 안산시장, 윤호주 한양대학교 의료원장. (사진=안산시 제공) 2026.01.1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안산=뉴시스] 문영호 기자 = 학교법인 한양학원과 한양대의료원이 경기 안산시 첨단의료복합클러스터 조성에 참여해 사업 구체화에 나섰다.
안산시와 한양대학교는 14일 한양대학교 에리카(ERICA) 프라임컨퍼런스홀에서 학교법인 한양학원, 한양대의료원과 공동으로 '한양대학교 에리카 첨단의료복합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019년과 2022년 두차례에 걸쳐 한양대학교와 안산시 간 한양대병원 유치를 위한 상생발전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학교법인 한양학원과 한양대의료원까지 협력 범위를 넓혀 첨단의료복합클러스터 조성 실행력을 강화했다.
협약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김종량 한양학원 이사장, 이기정 한양대학교 총장, 윤호주 한양대의료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첨단의료복합클러스터 조성과 의료 기반 확충을 위한 협력 방안을 공유하고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앞서 한양대학교와 태스크포스(TF)팀을 꾸려 한양대학교 종합병원 유치를 위한 예비타당성 조사 용역을 공동으로 추진했던 안산시는 이번 협력을 계기로 4개 기관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운영한다. 협의체는 종합병원과 암 치료 특화센터 등 전문 의료시설 도입 방향을 다각도로 검토하고 단계별 추진 과정에서 필요한 사항을 논의하고 조정해 나갈 계획이다.
또 병원의 규모와 형태, 착공 시기와 개원 일정 등 구체적인 추진 계획은 실무협의체 논의를 거쳐 확정한 뒤 시민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이 시장은 "이번 협약은 그동안의 협력과 논의를 이행 단계로 옮기는 중요한 과정"이라며 "한양대 에리카 첨단의료복합클러스터 건립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의료 인프라를 확충하고 안산이 미래 첨단 의료산업 분야에서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경기도와 중앙정부 등 관계 기관과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