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소프트, 충북테크노파크에 웹 문서 뷰어 SW 공급

기사등록 2026/01/14 09:26:40

'나모 크로스뷰어'로 HWP·PDF 등 문서 웹 지원

서버 변환·스트리밍 방식으로 정보 유출 방지

[서울=뉴시스] 지란지교소프트 CI. (사진=지란지교소프트 제공) 2026.01.1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지란지교소프트 CI. (사진=지란지교소프트 제공) 2026.01.1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신효령 기자 = 지란지교소프트가 충북테크노파크의 공정혁신플랫폼에 자사의 웹 문서 뷰어 솔루션인 '나모 크로스뷰어(Namo CrossViewer) V1' 공급을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도입은 플랫폼을 이용하는 대국민 대상 문서 열람 서비스의 편의성과 보안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충북테크노파크가 도입한 '나모 크로스뷰어'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나 문서 다운로드 없이 PC와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즉시 문서를 확인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공공기관에서 주로 사용하는 한글(HWP, HWPX) 문서는 물론 MS 오피스, PDF 등 다양한 문서 포맷을 원본과 동일한 레이아웃으로 빠르게 구현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공급으로 공정혁신플랫폼 이용자들은 전용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지 않은 환경에서도 다양한 기기를 통해 실시간으로 문서를 열람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문서를 이용자 PC나 모바일 기기에 저장하지 않고, 서버에서 변환된 이미지를 스트리밍 방식으로 제공해 정보 유출을 최소화하고 보안성을 강화했다.

'나모 크로스뷰어'는 충북테크노파크 외에도 공공·금융·기업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현재 한국가스공사, 전문건설공제조합, SK에코플랜트, LG유플러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등 주요 기관·기업의 업무 시스템에 적용되며 안정성과 기술력을 입증받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지란지교소프트, 충북테크노파크에 웹 문서 뷰어 SW 공급

기사등록 2026/01/14 09:26:4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