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58개 마을 빵집 영문지도 발간

기사등록 2026/01/13 13:34:08

마을빵집·관광명소 전면 영문 표기

[대전=뉴시스] 조명휘 기자 = 박희조(왼쪽) 대전 동구청장 등이 마을 빵집 영문지도 'Bread City Donggu'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 동구청 제공) 2026.01.1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 조명휘 기자 = 박희조(왼쪽) 대전 동구청장 등이 마을 빵집 영문지도 'Bread City Donggu'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 동구청 제공) 2026.01.1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 조명휘 기자 = 대전 동구는 마을빵집을 소개하는 영문 지도 'Bread City Donggu'를 펴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제작한 마을 빵집 지도 '빵빵도시 대전 동구'가 높은 호응을 받으면서 K-푸드 열풍과 함께 빵지순례를 위해 대전을 찾는 외국인을 위한 영문 버전 지도를 만들게 됐다. 

오랜 전통을 지닌 동네 빵집부터 청년 창업 베이커리까지 58개 마을 빵집 정보가 수록됐다. 각 매장의 대표 메뉴를 일러스트로 표현해 외국인 관광객의 시각적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동구 주요 관광명소를 함께 수록해 마을 빵집 방문과 관광을 연계한 동선 안내가 가능하도록 구성해 외국인 관광객의 관광 편의성과 이동 효율성을 강화했다.

영문 지도는 동구청과 주요 관광안내소에서 배포할 예정이다. 구청 누리집과 동구 관광 누리소통망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박희조 구청장은 "외국인 관광객의 이동 편의를 높이는 것은 물론, 동구만의 빵 문화와 관광 자원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대전 동구, 58개 마을 빵집 영문지도 발간

기사등록 2026/01/13 13:34:0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