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택 확대 방향으로 프로그램 개편 논의 중"
![[서울=뉴시스] 동서식품, '카누 바리스타' 머신·캡슐 제품 모습.(사진=동서식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11/17/NISI20251117_0001994404_web.jpg?rnd=20251117091447)
[서울=뉴시스] 동서식품, '카누 바리스타' 머신·캡슐 제품 모습.(사진=동서식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민성 기자 = 동서식품이 캡슐 커피 머신 '카누 바리스타'를 구매할 시 페이백 형태로 할인 쿠폰을 제공하던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혜택을 확대하는 방향으로 개편을 준비 중이다.
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동서식품은 지난달 머신 페이백 프로그램을 종료했다.
동서식품은 지난해 7월 '카누 공식 스토어' 운영을 시작하며 머신 페이백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머신 페이백 프로그램은 동서식품의 캡슐 커피 머신 카누 바리스타를 구매할 경우 머신 가격의 100~120%에 해당하는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제도였다.
경쟁 캡슐 커피 브랜드가 이미 시장 수요를 점유하고 있는 상황에서 소비자들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적극적인 할인 정책을 통해 경쟁 브랜드 수요를 흡수하겠다는 의도다.
캡슐 커피 머신을 구매할 경우 일반적으로 캡슐 커피 제품을 동일한 브랜드로 선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업계에서는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해 캡슐 커피 머신 보급을 최우선 과제로 여긴다.
이에 대해 동서식품 측은 머신 페이백 프로그램의 혜택을 더 확대하는 방향으로 개편을 준비하고 있다는 입장이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머신 페이백 프로그램 혜택을 늘리는 방향으로 개편을 준비 중"이라며 "내부 논의 단계에 있으며, 추후 공개 예정"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