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통합일자리센터 연계 '노무 헬프 데스크' 운영

기사등록 2026/01/12 15:25:00

공인노무사 무료 상담…취업부터 근로까지 지원

익산 통합일자리센터 전경(사진=익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익산 통합일자리센터 전경(사진=익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익산=뉴시스]고석중 기자 = 전북자치도 익산시가 구직자와 근로자의 노무 관련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익산 통합일자리센터와 연계한 '노무 헬프데스크'를 신규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노무 헬프데스크는 취업 준비 단계부터 근로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노동 문제에 대해 공인노무사가 무료로 상담을 제공하는 시민 맞춤형 서비스다.

근로관계의 복잡화와 고용 형태 다양화로 증가하는 노무 분쟁을 사전에 예방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노동 인권·복지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담 분야는 근로계약과 임금·퇴직금, 근로·휴게시간, 해고·징계 등 노동관계 전반을 아우른다. 구직자와 근로자, 청년 등 익산 시민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시는 시민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과 대면 상담을 병행 운영한다. 온라인 상담은 익산 일자리 통합 플랫폼 '일자리다모아'를 통해 상시 이용할 수 있다.

대면 상담은 상담 수요에 따라 익산 통합일자리센터에서 월 1~2회 탄력적으로 운영된다. 구체적인 일정과 이용 방법은 일자리다모아 누리집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또 필요할 경우 고용노동부와 근로복지공단 등 유관기관과 연계한 상담도 함께 제공해 시민들이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취업부터 근로까지 이어지는 일자리 지원 체계를 강화해 시민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익산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익산시, 통합일자리센터 연계 '노무 헬프 데스크' 운영

기사등록 2026/01/12 15:25:0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