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시설공단, 첫 외부 청렴도 조사 '9.90점'

기사등록 2026/01/12 11:37:18

대외 신뢰도 확인…청렴 정책 지속 운영

[평창=뉴시스] 평창군시설관리공단.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평창=뉴시스] 평창군시설관리공단.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평창=뉴시스]이덕화 기자 = 강원 평창군시설관리공단은 설립 후 처음 실시한 외부 청렴도 조사에서 종합 9.90점(10점 만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외부 청렴도 조사는 최근 1년 이내 공단과 계약 관계를 맺었던 공사·물품·용역 업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전문 조사기관을 통해 전화면접 방식으로 이뤄졌다.

조사 결과 직·간접 부패 경험 문항에서 응답자 45명 모두가 '경험 없음'으로 응답했다. 전반적인 업무 처리 과정 역시 공정성과 투명성이 매우 높다는 평가를 받아 외부 청렴도 종합 9.90점을 기록했다.

이번 외부 청렴도 조사가 외부 시각에서 공단의 청렴 수준을 객관적으로 점검한 첫 조사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외부 이해관계자를 포함한 청렴도 조사를 통해 부패 예방 중심의 윤리경영 체계를 지속 강화할 계획이다.

최순철 이사장은 "외부 이해관계자 전원이 부패 경험이 없다고 응답하고 높은 청렴도 점수를 받은 것은 공단의 투명한 운영 노력이 현장에서 체감된다는 의미"라며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청렴 정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평창시설공단, 첫 외부 청렴도 조사 '9.90점'

기사등록 2026/01/12 11:37:1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