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교육지원청, 늘봄·방과후학교 우수사례 평가서 대상

기사등록 2026/01/12 10:34:21

[서산=뉴시스] 김지용(왼쪽) 충남 서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지난 9일 교육지원청 본관에서 직원들과 함께 '늘봄·방과후학교 우수사례' 초등부문 교육부장관상 수상을 기념하는 현판식을 갖고 있다. (사진=서산교육지원청 제공) 2026.01.1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산=뉴시스] 김지용(왼쪽) 충남 서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지난 9일 교육지원청 본관에서 직원들과 함께 '늘봄·방과후학교 우수사례' 초등부문 교육부장관상 수상을 기념하는 현판식을 갖고 있다. (사진=서산교육지원청 제공) 2026.01.12.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산=뉴시스]김덕진 기자 = 충남 서산교육지원청은 12일 교육부 주관 '지난해 늘봄·방과후학교 우수사례' 평가에서 기관부문 전국 대상(교육부장관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교육지원청은 지난 9일 교육지원청 본관에서 김지용 교육장을 비롯한 전 직원이 참석해 현판식을 가졌다.

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프로그램 다양성, 운영 투명성, 학부모 만족도 등을 종합 평가해 이뤄졌다.

그동안 교육지원청은 독창적인 통합 브랜드 '해봄이어유'를 통해 지역 특색을 살린 방과후 프로그램과 밀착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이번 수상은 '해봄이어유'의 우수성을 인정 받은 결과다.

해봄이어유는 지역사회와 연계해 학교 밖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아이들이 언제 어디서나 따뜻한 돌봄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된 서산형 모델이다.

교육지원청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 지자체 및 지역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해 저녁·긴급 돌봄 등 틈새 없는 충남형 '온(溫)돌봄' 망 구축에 행정력을 모으기로 했다. 또 현장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미래 교육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혁신적인 늘봄·방과후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방침이다.

김지용 교육장은 축사에서 "오늘의 현판은 단순한 상패가 아니라 우리 아이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밤낮으로 고민하고 헌신한 모든 직원의 땀방울이 맺힌 결실"이라며 "올해는 충남 온돌봄 전환의 원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서산교육지원청, 늘봄·방과후학교 우수사례 평가서 대상

기사등록 2026/01/12 10:34:2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