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세무사가 도와드려요" 부산 금정구, 무료 상담 지원

기사등록 2026/01/10 01:00:00

국세·지방세 상담부터 찾아가는 상담 데이까지

[부산=뉴시스]부산 금정구는 구민들의 생활 속 세금 고민 해결을 돕기 위해 마을세무사 제도를 운영한다. (사진=금정구 제공) 2026.01.1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부산 금정구는 구민들의 생활 속 세금 고민 해결을 돕기 위해 마을세무사 제도를 운영한다. (사진=금정구 제공) 2026.01.1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원동화 기자 = 부산 금정구는 구민들의 생활 속 세금 고민 해결을 돕기 위해 마을세무사 제도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한국 세무사회 소속 세무사들로 구성된 마을세무사는 경제적 여건 등으로 평소 세무 상담을 받기 어려운 구민들을 위해 세무사들의 재능 기부 형태로 국세 및 지방세 관련 상담을 무료로 지원하는 제도이다.

상담을 원하는 구민은 금정구청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상담과 전화, 팩스, 이메일 상담을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금정구청 방문을 통한 대면 상담도 운영되며, 방문 상담은 매월 셋째 주 수요일에 사전 예약제로 진행된다.

2023년부터 추진해 온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상담 데이(DAY)'는 올해에도 계속된다. 평소 시간적, 경제적 이유로 방문이 어려운 취약계층 및 영세사업자 등을 위하여 동 행정복지센터, 전통시장 등으로 직접 찾아가 무료 세무 상담을 제공한다.

윤일현 금정구청장은 "마을세무사 제도를 통해 그동안 시간적·경제적 여건으로 세무 상담을 받기 어려웠던 구민들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상담 예약 및 관련 문의는 금정구 세무1과 및 카카오톡 채널로 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마을세무사가 도와드려요" 부산 금정구, 무료 상담 지원

기사등록 2026/01/10 01:00:0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