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만든 선물 꾸러미"…롯데바이오, 취약아동에 전달

기사등록 2026/01/11 08:01:00

임직원 봉사단·롯데 대학생 봉사단

인천지역아동센터 10곳 선물 전달

[서울=뉴시스] 윤영수 롯데바이오로직스 커뮤니케이션부문장(왼쪽)과 정승원 연수구청 일자리정책과장(오른쪽)이 청학동 지역아동센터 관계자(가운데)와 기부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사진=롯데바이오로직스 제공) 2026.01.1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윤영수 롯데바이오로직스 커뮤니케이션부문장(왼쪽)과 정승원 연수구청 일자리정책과장(오른쪽)이 청학동 지역아동센터 관계자(가운데)와 기부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사진=롯데바이오로직스 제공) 2026.01.1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승주 기자 = 롯데바이오로직스는 임직원 봉사단 '엘비하트'(LB:Heart)와 롯데그룹 대학생 봉사단 '밸유 for ESG'가 함께하는 '임직원 봉사의 날' 활동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롯데바이오로직스 임직원 및 대학생 봉사단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직접 만든 DIY 모루 인형과 함께 문구류, 간식, 방한용품으로 구성된 선물 세트를 제작해 인천 지역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전달했다.

윤영수 롯데바이오로직스 커뮤니케이션 부문장과 정승원 연수구청 일자리정책과장은 인천시 청학동 지역아동센터에서 선물 전달식을 가졌다. 기부 물품은 지역아동센터 10여 곳에 배분돼 취약계층 아동들의 학습 지원과 겨울철 건강 관리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아울러 롯데바이오로직스는 대학생 봉사단을 대상으로 하반기 준공을 앞둔 송도 바이오 캠퍼스 견학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현장 임직원들은 5층 규모의 제1공장 건설 현장을 직접 안내하며 회사의 성장 전략과 비전을 공유했다. 또한 환경오염 물질 최소화, 태양광 패널 설치를 통한 에너지 절감, 지속 가능한 재활용 시스템 구축 등 ESG 경영의 일환인 친환경 정책도 함께 소개했다.

롯데바이오로직스는 이번 활동을 계기로 지역 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활성화하는 한편, 취업을 앞둔 청년들에게는 K-바이오 산업 현장을 직접 경험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바이오 전문 인재 양성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윤 커뮤니케이션 부문장은 "100여명의 임직원과 대학생 봉사단이 지역 사회를 위한 나눔을 직접 실천했다는 점에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의 상생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직접 만든 선물 꾸러미"…롯데바이오, 취약아동에 전달

기사등록 2026/01/11 08:01:0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