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영 대구 북구의원, 메니페스토 약속대상서 "우수상"

기사등록 2026/01/09 10:20:25

[대구=뉴시스] 최우영 대구 북구의원. (사진=대구 북구의회 제공) 2026.01.0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최우영 대구 북구의원. (사진=대구 북구의회 제공) 2026.01.0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정재익 기자 = 대구 북구의회는 최우영 구의원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한 '제17회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좋은 조례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지방의회의 역량 강화와 주민 신뢰 확보를 목표로 한 전국 단위 평가에서 공약 이행 성과 등을 인정받은 결과다. 올해 평가는 '회복력 도시, 인간다운 도시'를 주제로 진행됐다.

최 의원이 발의한 '대구광역시 북구 사유시설 피해 재난지원금 지원 조례'는 국고 지원 기준에 미치지 못했던 재난지수 300 미만의 사유시설 피해 주민까지 지자체가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

해당 조례는 피해 신고부터 조사, 지원금 지급, 부정수급 환수까지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규정했다. 재난 이후 주민의 조속한 일상 회복을 제도적으로 뒷받침하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최 의원은 "매니페스토는 주민의 삶을 실제로 바꾸는 이행 가능한 제도여야 한다"며 "이번 수상은 작은 피해라도 외면하지 않겠다는 의회의 책임이 평가받은 결과"라고 말했다.

이어 "재난의 규모와 상관없이 주민이 인간다운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지방자치의 역할"이라며 "앞으로도 제도의 빈틈을 조례로 메워 회복력 있는 북구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최우영 대구 북구의원, 메니페스토 약속대상서 "우수상"

기사등록 2026/01/09 10:20:2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