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지엘리트, 업계 최초 日 진출…교토국제중고등학교에 교복 공급

기사등록 2026/01/09 08:33:48

3월 신학기부터 전교생에 엘리트학생복 제공

[서울=뉴시스] 형지엘리트, 교토국제중고등학교 교복 공급 계약 체결. (사진=형지엘리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형지엘리트, 교토국제중고등학교 교복 공급 계약 체결. (사진=형지엘리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동효정 기자 = 형지엘리트의 학생복 브랜드 엘리트학생복이 국내 교복 업계 최초로 일본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고 9일 밝혔다.

형지엘리트는 지난 8일 일본 교토국제중고등학교에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교복 공급 계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이번 계약에 따라 오는 3월 신학기부터 교토국제중고등학교 전교생에게 엘리트학생복을 공급한다.

 교토국제고는 지난 2024년 일본 최고 권위의 전국고교야구선수권대회, '고시엔(甲子園)'을 제패하며 화제가 된 야구 명문이다.

학교 측은 뛰어난 소재를 바탕으로 기능성과 활동성을 갖춘 엘리트학생복 제품을 높이 평가했다.

학생들의 일상 생활을 반영한 디자인에 만족도를 보였다.

전통적인 교복 스타일이 주류를 이루는 일본 교복 시장에 한국식 캐주얼 교복을 처음으로 선보이며, 생활복의 영역을 새롭게 개척했다는 평가다.

교토국제중고등학교는 그동안 학생들이 개별적으로 아우터를 구입해 착용해 왔으나, 편안함과 스타일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캐주얼 교복 라인업을 도입해 학생들의 소속감과 학교 정체성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형지엘리트는 이번 캐주얼 생활복 품목 공급을 시작으로 향후 라인업을 점진적으로 확대하며, 일본 현지에서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중국 시장에서 국제학교 등 특수학교를 대상으로 프리미엄 전략을 펼치며 성공적으로 현지에 안착한 것처럼 뛰어난 품질과 감각적인 디자인을 앞세워 일본에서 시장 점유율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 계약을 계기로 체육복과 스포츠 유니폼 등 스포츠 의류 분야로의 사업 확장도 준비 중이다.

교토국제고가 야구 명문 학교라는 점에서, 형지엘리트가 보유한 스포츠 의류 및 유니폼 제작 노하우를 접목하여 단계적 사업 확장 전략에 더욱 속도를 낼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형지엘리트, 업계 최초 日 진출…교토국제중고등학교에 교복 공급

기사등록 2026/01/09 08:33:4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