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EBS 자기주도학습센터 개소…농어촌 교육격차 해소

기사등록 2026/01/07 15:35:24

[고창=뉴시스] 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은 8일 고창읍 창의예술미래공간에서 '고창-EBS 자기주도학습센터' 개소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연다고 7일 밝혔다. (사진=전북교육청 제공) 2026.01.07. photo@newsis.com
[고창=뉴시스] 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은 8일 고창읍 창의예술미래공간에서 '고창-EBS 자기주도학습센터' 개소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연다고 7일 밝혔다. (사진=전북교육청 제공) 2026.01.07. [email protected]
[고창=뉴시스] 윤난슬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은 8일 고창읍 창의예술미래공간에서 '고창-EBS 자기주도학습센터' 개소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연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고창 지역 중학교 2~3학년 가운데 최종 선발된 학생 27명과 학부모, 고창교육지원청과 EBS 관계자들이 참석해 센터 개소를 축하할 예정이다.
 
고창 창의예술미래공간 3층에 자리잡은 고창-EBS 자기주도학습센터는 교육부 공모사업으로 추진됐다. 농어촌 지역 학생들에게 양질의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수도권과의 교육 격차를 줄이기 위해 고창교육지원청과 EBS가 협력해 설립했다.

센터에 선발된 1기 학생들은 앞으로 8개월간 EBS 온라인 강의 콘텐츠와 인공지능(AI) 기반 맞춤형 학습 프로그램을 활용해 학습하게 된다 .전문 학습 코디네이터로부터 1대 1 밀착 관리를 받는다.

학습 코디네이터는 학생들의 학습 계획 수립과 진도 관리, 학습 습관 형성, 진로 상담 등 전반적인 학습 과정을 지원해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 향상을 돕게 된다.

개소식 이후 진행된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센터 운영 방식과 학습 프로그램 활용 방법, 학습 규칙 등을 안내해 학생들이 센터에 원활하게 적응하고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숙경 교육장은 "앞으로 자기주도학습센터는 학생 스스로의 힘으로,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든든한 발판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지역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모든 학생이 함께 성장하는 책임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EBS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고창-EBS 자기주도학습센터 개소…농어촌 교육격차 해소

기사등록 2026/01/07 15:35:2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