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의 신년인사회…"책임 있는 역할 할 것"

기사등록 2026/01/02 17:38:36

부산시장 등 600여 명 참석

[부산=뉴시스] 부산상공회의소는 2일 부산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부산지역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병오년 새해 인사와 함께 부산이 글로벌 해양수도로 도약하길 기원하는 '2026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사진=부산상공회의소 제공) 2026.01.0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부산상공회의소는 2일 부산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부산지역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병오년 새해 인사와 함께 부산이 글로벌 해양수도로 도약하길 기원하는 '2026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사진=부산상공회의소 제공) 2026.01.02.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원동화 기자 = 부산상공회의소는 2일 부산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부산지역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병오년 새해 인사와 함께 부산이 글로벌 해양수도로 도약하길 기원하는 '2026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산상의가 주최하는 신년인사회는 주요 인사들이 대거 참여하는 지역 최대의 신년하례식으로 매년 업무 첫날 개최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양재생 부산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한 경제계 대표들과 박형준 부산시장, 안성민 부산시의회 의장,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여·야 지역 국회의원, 각급 기관장 등 지역 주요인사 6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현재 어려운 대내외 경제여건을 감안해 참석자들은 한목소리로 지역경제의 위기를 빠르게 극복하고, 글로벌 해양수도 부산으로 새롭게 도약하기 위해 총력을 다 할 것을 다짐했다.

양재생 부산상의 회장은 "가덕도신공항 건설, 북항재개발, HMM 부산 이전을 비롯한 지역현안은 물론이고, 지역기업의 사업 재편과 산업전환 지원, 안전한 식수 확보 등 정주환경 개선에도 지역경제계가 책임 있는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부산상의 신년인사회…"책임 있는 역할 할 것"

기사등록 2026/01/02 17:38:3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