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안성시장 "승세도약으로 지속가능 도시 실현"[신년사]

기사등록 2026/01/01 16:14:57

산업·에너지·관광 전략 제시

[안성=뉴시스] 김보라 시장 (사진=안성시 제공) 2025.11.24.photo@newsis.com
[안성=뉴시스] 김보라 시장 (사진=안성시 제공) [email protected]

[안성=뉴시스] 정숭환 기자 = 경기 안성시 김보라 시장은 1일 2026년 병오년(丙午年) 신년사를 통해 "붉은 말의 해인 올해를 실행과 도약의 해로 삼아 지속가능한 안성의 전환을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김 시장은 "지난해 국내외 불확실성 속에서도 안성은 변화와 혁신의 흐름을 멈추지 않았다"면서 "인구 증가와 함께 미래 모빌리티 배터리 연구소 조성, 동신산업단지 추진, 5000억원 규모 투자 유치 성과를 통해 첨단 제조·기술 산업 도시로 도약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2026년 시정 방향을 "기세를 타고 한 단계 크게 도약한다"는 의미의 승세도약(乘勢跳躍)으로 제시하며 ▲전략산업 육성과 민생경제 활성화 ▲신재생에너지 전환을 통한 도시 경쟁력 강화 ▲문화·관광을 통한 생활인구 확충 등을 3대 핵심 과제로 제시했다.

김 시장은 "산업진흥원을 중심으로 반도체와 소부장, 제조업 육성에 속도를 내고 RE100 기반 분산에너지와 태양광 확대로 에너지가 경쟁력이 되는 도시를 만들겠다"며 "안성다움을 살린 문화·관광 활성화로 머무는 도시 안성을 구현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구조적 전환과 질적 성장을 동시에 이루겠다"며 "붉은 말의 해, 빠르되 반드시 함께 가며 안성의 더 큰 도약을 만들어가자"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김보라 안성시장 "승세도약으로 지속가능 도시 실현"[신년사]

기사등록 2026/01/01 16:14:5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