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영현 포천시장 "민생 안정, 지역경제 활력 불어넣겠다"[신년사]

기사등록 2026/01/01 07:01:00

백영현 포천시장 *재판매 및 DB 금지
백영현 포천시장 *재판매 및 DB 금지
[포천=뉴시스] 김도희 기자 = 백영현 포천시장은 1일 신년사를 통해 "민생 안정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사상 최악의 경제 한파를 맞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위해 포천사랑상품권 혜택과 소상공인 특례보증을 확대하고, 포천상권활성화센터도 설치해 보다 강화된 지원에 나서겠다"며 이 같이 밝혔다.

특히, 지난해 유치한 경기국방벤처센터를 중심으로 방산혁신클러스터 조성에 총력을 기울여 4차산업 양질의 일자리가 풍부한 산업 생태계를 만들겠다는 방침이다.

백 시장은 교육과 돌봄 서비스도 강화하겠다고 설명했다.

그는 "'포천형 자기주도학습센터'를 확대하고, 학생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통학 지원을 위한 '포춘 에듀로드'를 더욱 확충하겠다"며 "권역별 돌봄 거점시설인 '포천애봄 365'를 완성하고, 3세 이하 무상보육과 다자녀 가정 지원, 산후조리비 지원 등을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생활 인프라도 확충한다.

그는 "2만3000여 세대 규모의 양질의 공동주택을 연차별로 공급하고,  GTX-G 노선 유치와 포천~철원 고속도로 연장사업도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그는 "새해에는 '마부작침(磨斧作針)'의 각오로 지난해 쌓아 올린 성과들을 흔들림 없이 완성하고, 활력 넘치고 행복한 포천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백영현 포천시장 "민생 안정, 지역경제 활력 불어넣겠다"[신년사]

기사등록 2026/01/01 07:01:0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