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혁 "김병기 원내대표 사퇴는 정치적 책임…법적 책임 뒤따라야"

기사등록 2025/12/30 11:33:42

최종수정 2025/12/30 12:00:23

"차기 與 원내대표 출마자들, 통일교 특검 입장 밝혀야"

[서울=뉴시스] 조성봉 기자 =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현안 관련 기자간담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5.12.28. suncho21@newsis.com
[서울=뉴시스] 조성봉 기자 =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현안 관련 기자간담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5.12.28. [email protected]

[서울·김제=뉴시스]하지현 한은진 기자 =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30일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자신과 가족을 둘러싼 각종 논란에 원내대표직을 사퇴한 것을 두고 "정치적 책임에서 끝나는 게 아니라 법적 책임이 뒤따라야 한다"고 했다.

장 대표는 이날 오전 전북 김제 새만금33센터에서 열린 정책간담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김 원내대표가 사퇴한 건 정치적 책임이다. 정치적으로 해결하고 끝날 문제인지 의문이 드는 부분이 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원내에서 '통일교 특검'에 대한 협상이 이뤄져야 하는데, 김 원내대표가 사퇴함으로써 협상이 당분간 미뤄질 것 같다"라며 "민주당 (차기) 원내대표로 출마하려는 분들은 통일교 게이트 특검을 어떻게 처리할지, 수용 입장인지 여부를 반드시 밝혀야 한다. 그래야 민주당의 진정성을 국민께서 알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김 원내대표는 이날 민주당 원내대책회의 전 신상 발언을 통해 "연일 계속되는 의혹 제기의 한복판에 서 있는 한 제가 민주당과 이재명 정부의 걸림돌이 될 수밖에 없을 것"이라며 원내대표직 사의를 표명했다.

그간 김 원내대표에게는 국정감사를 앞두고 쿠팡 대표 등과 고가의 오찬을 한 의혹, 배우자의 지역구 구의회 업무추진비 사적 유용 의혹, 보좌진을 통한 아들의 업무 해결 의혹 등 본인과 가족을 둘러싼 의혹이 전방위적으로 제기됐다.

한편 장 대표는 이날 새만금 사업 현장을 방문한 것과 관련 "저희가 오히려 여당보다 먼저 나서서 사업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새만금 사업은 결국 대한민국의 국토 균형 발전과 지역 소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가는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국민의힘이 호남을 계속 찾는 이유는 결국 호남에 진정성을 갖고 호남을 대하겠다는 의지"라며 "호남의 여러 현안을 해결함으로써 호남인들이 열망하는 지역 문제를 저희가 앞장서서 해결하겠다"라고 다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장동혁 "김병기 원내대표 사퇴는 정치적 책임…법적 책임 뒤따라야"

기사등록 2025/12/30 11:33:42 최초수정 2025/12/30 12:00:23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