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스콤 "골연령 분석 의료AI 솔루션, 美FDA 허가획득"

기사등록 2025/12/24 10:14:40

FDA서 510(k) 허가 획득

[서울=뉴시스] 크레스콤 (사진=한국바이오협회 제공) 2025.12.2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크레스콤 (사진=한국바이오협회 제공) 2025.12.2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승주 기자 = 근골격계 인공지능(AI) 의료 영상 기업 크레스콤은 자사의 인공지능 골연령 분석 솔루션 'MediAI-BA'가 Class II 의료기기로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510(k) 허가를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허가로 크레스콤은 세계 최대 의료기기 시장인 미국에 진출을 위한 관문을 통과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에 속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 크레스콤은 현재 국내외 500여개 병·의원에 해당 솔루션을 공급중이다. 

MediAI-BA는 소아청소년의 수골 엑스레이 영상을 5초 내외로 분석해 골연령 판독을 정확하고 빠르게 보조하는 AI 솔루션이다. 세부 전문의 수준의 정확도를 바탕으로 의료진의 진단 효율을 획기적으로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분석 기능을 넘어 의료기관과 가정을 유기적으로 잇는 통합 관리 생태계를 구축했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병원에서 판독된 결과는 자녀 성장 관리 통합 플랫폼 앱 '온자람'에 연동돼 보호자가 병원에서 분석한 골연령 데이터를 보고 자녀의 성장 과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의학적 기반의 성장 상태 및 추이는 물론, 생활 습관 기록과 맞춤형 피드백까지 함께 관리할 수 있다.

이재준 크레스콤 대표는 "이번 FDA 510(k) 허가는 글로벌 기준의 엄격한 심사 및 보완을 거쳐 임상적 유효성과 안전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성장부터 노후까지 생애 주기를 아우르는 근골격계 AI 솔루션들을 통해 건강한 미래를 만드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크레스콤 "골연령 분석 의료AI 솔루션, 美FDA 허가획득"

기사등록 2025/12/24 10:14:4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