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비스, 29일 인적분할 관련 온라인 설명회

기사등록 2025/12/23 13:45:47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토비스는 29일 오전 10시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활용해 소액주주 대상 2차 기업설명회(IR)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는 지난 12일 열린 1차 설명회에 이어 인적분할에 대한 일반투자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설명회다.

현재 토비스는 차량용 전장 디스플레이 사업 부문을 인적분할해 신설법인 네오뷰(가칭)를 설립하고, 독립 경영 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기틀을 마련 중이다. 이를 통해 카지노 디스플레이와 전장 디스플레이라는 두 핵심 사업 각각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사업 효율성을 높여 기업가치를 재평가받겠다는 전략이다.

회사 측은 이번 설명회에서 ▲경영현황 ▲주주환원정책 ▲인적분할 추진 배경과 향후 전략 등을 공유한다. 접속 링크는 설명회 당일 회사 공식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인적분할의 목적과 방식, 분할 이후의 경영 전략을 안내해 투자자들의 이해를 돕고, 실시간 채팅창을 통한 질의응답(Q&A) 시간을 마련해 주주들의 목소리를 직접 경청할 예정이라고 토비스 측은 설명했다.

토비스 관계자는 "인적분할은 단순한 구조 개편이 아닌 기업의 내재가치를 끌어올려 주주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결정인 만큼, 이번 설명회를 통해 주주들과 충분한 공감대를 형성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토비스, 29일 인적분할 관련 온라인 설명회

기사등록 2025/12/23 13:45:4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