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상생 협력"…식품안전정보원, 가평군과 자매결연

기사등록 2025/12/22 15:05:28

식품안전, 정보원지역상생 워크숍 개최

지역 경제 활성화 위한 협력 기반 마련

[서울=뉴시스] 식품안전정보원은 가평군과 지난 19일 가평군청 소회의실에서 지방살리기 상생 자매결연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가평군에서 지역상생 임직원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식품안전정보원 제공)  2025.12.2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식품안전정보원은 가평군과 지난 19일 가평군청 소회의실에서 지방살리기 상생 자매결연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가평군에서 지역상생 임직원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식품안전정보원 제공)  2025.12.22.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종호 기자 = 식품안전정보원은 가평군과 지난 19일 가평군청 소회의실에서 지방살리기 상생 자매결연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가평군에서 지역상생 임직원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수도권에 비해 소비 회복이 지체되고 있는 비수도권 지자체의 소비 진작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공기관과 지자체 간 상생 협력 강화를 통해 국민경제의 안정적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두 기관의 자매결연 협약 체결에 따라 식품안전정보원은 ▲워크숍 등 기관행사 개최 ▲휴가철 직원 방문 ▲지역 농·특산품 구매 ▲고향사랑기부 홍보 등을, 가평군은 ▲지역특산품, 문화관광명소·숙박업소 등 지역정보 제공 및 혜택을 지원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식품안전정보원 임직원은 가평군에 직접 방문해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하며, 가평군에 대한 관심과 응원의 뜻을 함께 전했다. 또한 지역상생 워크숍을 개최하여 지역상생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재용 원장은 "이번 자매결연은 공공기관과 지자체가 함께 지역경제를 살리는 의미 있는 출발점"이라며 "가평군과 지속적인 교류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방살리기의 모범적인 상생 사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지역 상생 협력"…식품안전정보원, 가평군과 자매결연

기사등록 2025/12/22 15:05:2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