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지메드텍 "척추수술 '눈'…내시경 기업 솔렌도스 인수"

기사등록 2025/12/22 09:47:36

시야기반 척추 수술 플랫폼 확장

글로벌 척추내시경 시장 등 공략

[서울=뉴시스] 시지메드텍, 솔렌도스 인수 체결식 진행 (왼쪽부터 유현승 시지메드텍 대표, 이선호 솔렌도스 대표) (사진=시지메드텍 제공) 2025.12.2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시지메드텍, 솔렌도스 인수 체결식 진행 (왼쪽부터 유현승 시지메드텍 대표, 이선호 솔렌도스 대표) (사진=시지메드텍 제공) 2025.12.22.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승주 기자 = 정형외과 임플란트 연구·제조 전문기업 시지메드텍은 세계 최초로 경성 내시경을 개발한 독일 MGB사의 기술을 계승한 척추 내시경 장비 전문기업 '솔렌도스'를 인수하고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인수를 통해 시지메드텍은 솔렌도스 지분 90%를 확보하며 최대주주로 올라섰다. 이에 따라 기존 임플란트 중심의 사업 구조에 척추 수술의 핵심 의료기기인 내시경 플랫폼을 결합해 글로벌 척추 수술 시장을 겨냥한 사업 확장에 나선다.

이번 인수의 가장 큰 의미는 척추 수술에서 '눈'에 해당하는 내시경 장비를 직접 확보했다는 점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시지메드텍은 그동안 케이지, 스크류 등 척추 임플란트 하드웨어와 모회사 시지바이오의 혁신 골대체재 '노보시스' 등을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왔다. 솔렌도스 인수를 통해 내시경 카메라 시스템과 연계된 고주파(RF) 수술 장비 등까지 아우르는 수술 인프라를 갖추게 됐다.

이로써 수술의 시야 확보부터 기구 활용, 임플란트 적용, 조직 재생까지 하나의 흐름으로 연결되는 토탈 솔루션 구조를 마련했다.

솔렌도스는 척추 수술에 특화된 내시경 장비를 개발해 온 전문 기업이다. 1906년 설립된 독일 MGB Endoscopy사의 100여년의 광학 기술을 계승해 양방향 내시경 수술(BESS)에 최적화된 내시경 장비와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솔렌도스의 척추 내시경 수술 시스템 및 관련 수술 기구 세트는 이미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획득했다.

시지메드텍은 이를 기반으로 2035년 약 2조원(16억 달러) 규모로 성장이 예상되는 글로벌 척추 내시경 시장과 미국 외래수술센터(ASC)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자사의 유니스페이스(UniSpace) 케이지와 미국 FDA 허가용 임상을 준비 중인 노보시스 골대체재의 글로벌 시장 확대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회사는 내시경 영상에 나타나는 척추, 신경, 근육 등 해부학적 구조를 실시간으로 인식·표시해 의료진의 수술 판단을 지원하는 인공지능(AI) 기술을 개발 중이다.

아울러 장비 공급을 넘어 의료진 교육 플랫폼 전략도 강화 예정이다. 내년 7월 개관 예정인 대웅제약 마곡 C&D센터 내에 조성될 '대웅술기센터'(가칭)를 중심으로, 척추 내시경 수술 기법에 대한 교육과 실습을 준비하고 있다.

유현승 시지메드텍 대표는 "솔렌도스 인수는 척추 수술의 핵심인 '보는 기술'을 확보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수술 하드웨어와 수술 시야를 기반으로 한 소프트웨어 역량을 하나의 구조로 연결함으로써, 척추 수술 플랫폼 확장 전략을 본격화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독일 광학 기술 기반 내시경과 한국의 척추 수술 노하우, 그리고 AI 등 소프트웨어 역량이 결합된 새로운 척추 수술 환경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시지메드텍 "척추수술 '눈'…내시경 기업 솔렌도스 인수"

기사등록 2025/12/22 09:47:3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