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앤장 법률사무소 김경연 변호사 초청
AI 활용 증가에 따른 공정거래 리스크 이해와 대응 전략 교육
AI 워싱·알고리즘 담합 등 주의해야 할 주요 위반 사례 소개
![[서울=뉴시스] 안랩은 지난 19일 김경연 김앤장 법률사무소 변호사를 초청해 '인공지능(AI) 시대의 공정거래법 이슈 및 리스크'를 주제로 임직원 대상 ESG 특강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안랩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12/22/NISI20251222_0002024123_web.jpg?rnd=20251222092114)
[서울=뉴시스] 안랩은 지난 19일 김경연 김앤장 법률사무소 변호사를 초청해 '인공지능(AI) 시대의 공정거래법 이슈 및 리스크'를 주제로 임직원 대상 ESG 특강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안랩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안랩은 지난 19일 김경연 김앤장 법률사무소 변호사를 초청해 '인공지능(AI) 시대의 공정거래법 이슈 및 리스크'를 주제로 임직원 대상 ESG 특강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AI 기술의 확산으로 변화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공정거래 관련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인식하고 기업의 예방 및 대응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 변호사는 AI 시장의 거래·경쟁 환경과 관련한 국내외 규제 동향을 소개했다. ▲AI 워싱 ▲알고리즘 담합 ▲파트너십을 활용한 독점 등 AI 시장에서 발생 가능한 주요 공정거래 위반 사례를 설명하며 기업의 리스크 관리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진균 안랩 준법경영팀장은 "업무 전반에 AI 사용이 빠르게 확대됨에 따라 기술 활용 못지않게 이를 둘러싼 법적·윤리적 기준에 대한 이해가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번 특강이 임직원들의 AI 관련 준법 인식을 높이고 사내에 올바른 AI 활용 문화가 확산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