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캄보디아 낯선 땅서 임무 완수한 경찰에 깊은 감사"

기사등록 2025/12/21 12:52:36

"앞으로도 국제 범죄조직 뿌리 뽑기 위해 각국과 공조 강화"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19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열린 외교부(재외동포청)·통일부 업무보고에서 조현 외교부 장관에게 질문하고 있다.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2025.12.19. bjko@newsis.com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19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열린 외교부(재외동포청)·통일부 업무보고에서 조현 외교부 장관에게 질문하고 있다.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2025.12.19.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조재완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은 21일 한국 경찰의 캄보디아 범죄단지 소탕 작전과 관련해 "낯선 땅의 위험하고 열악한 여건 속에서도 임무를 완수한 경찰관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전한다"고 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엑스(옛 트위터)에 관련 기사를 공유하며 "우리 경찰이 캄보디아–베트남 국경 스캠 범죄단지에 감금돼 있던 우리 국민을 무사히 구출하고, 다수의 국제 범죄조직 조직원들을 검거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통령은 "앞으로도 온라인 스캠과 보이스피싱을 비롯한 국제 조직범죄를 뿌리 뽑기 위해 각국 법 집행기관과의 공조를 한층 강화하며 추적, 수사, 검거, 송환 등 모든 과정에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캄보디아 경찰로 구성된 '코리아 전담반은' 전날 캄보디아 국경의 스캠단지에 감금돼 있던 우리 국민 1명을 구조하고 범죄 혐의자 26명을 검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 대통령 "캄보디아 낯선 땅서 임무 완수한 경찰에 깊은 감사"

기사등록 2025/12/21 12:52:3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