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뉴시스]박승원 광명시장(사진 맨 앞 테이블 중앙)이 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시민홍보 서포터즈 기자단 성과공유회'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광명시 제공)2025.12.21.photo@newsis.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12/21/NISI20251221_0002023738_web.jpg?rnd=20251221104339)
[광명=뉴시스]박승원 광명시장(사진 맨 앞 테이블 중앙)이 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시민홍보 서포터즈 기자단 성과공유회'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광명시 제공)[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광명=뉴시스] 문영호 기자 = 경기 광명시는 지난 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홍보 서포터즈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광명시는 '꿈꾸는 기자단(초등4~6학년)'과 '시민홍보기자단' 등 시민홍보 서포터즈를 운영, 이들의 취재·작성한 콘텐츠를 광명시 뉴스포털과 공식블로그, 시정소식지 '광명소식' 등을 만들고 있다.
이날 성과공유회에서는 서포터즈와 가족들이 참석해 그동안의 서포터즈 운영과정을 살펴보고 우수기자 시상, 우수사례 발표회 등을 진행했다.
꿈꾸는기자단으로 활동한 한 학생은 "평소 그냥 지나치던 장소도 취재를 위해 다시 보니 전혀 다르게 느껴졌다"며 "기자 활동을 하면서 광명시를 더 깊이 알게 됐고, 앞으로도 새로운 이야기를 계속 찾아보고 싶다"고 말했다.
시민홍보기자단의 한 참여자는 "지역 이슈를 시민에게 정확하게 전달해야 한다는 책임감을 가지고 활동했다"며 "광명시 변화의 순간을 기록하는 일에 계속 함께하고 싶다"고 전했다.
박승원 시장은 "시민들이 각자의 시선으로 광명시 이야기를 전해 준 덕분에 시정이 더욱 생동감 있게 전달될 수 있었다"며 "시민홍보 서포터즈가 시민과 시정을 잇는 소통 창구로서, 시민의 삶에 가까운 정책을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