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부터 내년 3월 1일까지 진행
![[서울=뉴시스] 넥슨컴퓨터박물관이 제주국제공항에서 '카페 메이플스토리'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사진=넥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12/19/NISI20251219_0002023293_web.jpg?rnd=20251219171750)
[서울=뉴시스] 넥슨컴퓨터박물관이 제주국제공항에서 '카페 메이플스토리'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사진=넥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주영 기자 = 넥슨컴퓨터박물관이 제주국제공항에서 '카페 메이플스토리'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팝업스토어는 오는 22일부터 내년 3월 1일까지 제주국제공항 1층에서 운영된다. 박물관 휴관 기간 동안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들은 관람 제약 없이 카페 메이플스토리 굿즈를 즐길 수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 운영 중인 카페 메이플스토리와 동일한 컨셉인 '핑크빈 출몰 지역'을 기반으로 제주도 지역을 여행하는 메이플스토리 몬스터 신규 아트워크가 공개된다.
아트워크를 배경으로 한 포토존과 팝업스토어 오픈 기념 24종의 한정판 굿즈도 마련될 예정이다. 공간 전반은 국제삼림관리협의회(FSC) 인증을 받은 친환경 종이 소재로 제작된다.
현장에는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가 진행된다. 제주국제공항에서 '넥슨플레이' 앱을 통해 메이플스토리 증강현실(AR) 몬스터를 찾는 참여자에게 팝업스토어 한정 랜덤 스티커가 지급된다. 팝업스토어를 찾은 방문객에게는 구매 금액별로 핫팩, 리유저블백 등 인당 1개의 증정품이 제공된다.
내년 1월 1일부터는 팝업스토어에서 스탬프를 받은 뒤 박물관 지하의 카페 메이플스토리를 방문하면 식음 메뉴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는 스탬프 투어 이벤트도 운영된다.
한편 넥슨컴퓨터박물관은 내년 1월 1일부터 임시 휴관한다. 박물관 지하의 카페 메이플스토리는 팝업스토어 기간 중에도 정상 운영한다. 박물관은 오는 31일까지는 사전 예약 없이 현장 발권으로 입장이 가능하다. 매주 월요일은 정기 휴관일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